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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비즈니스 지방분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즈니스 지방분권(탈중앙집권호)

지방분권 정의: 지방분권은 조직 내 관리 수준 전반에 걸친 권위의 질서 있는 할당으로 이해될 수 있다. 조직위계층의 다양한 수준 사이에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힘이 배분되는 방식을 기술한다. 즉, 중앙 위치에서 벗어나 권력과 기능, 책임을 보급하는 것을 말한다.

업무의 일부를 하급자에게 맡기는 것을 위임이라고 부르지만, 그것이 조직 전체에 확대되면 분권화라고 한다. 기업의 차원이 다른 상황, 고도의 권한 위임이다. 노동력이 유능하고 유능하며 지략이 풍부하다는 신념을 표방하는 권위의 선택적 확산을 일컫는 철학이다.

지방분권의 중요성 지방분권의 중요성

신속한 의사 결정: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힘을 상황에 가장 가까운 운영 수준으로 밀어내면서 의사결정이 빨라지고 동시에 좋아진다.

경영진 개발: 하급자에게 권한을 위임할 때 자신의 판단에 의존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부하직원들 사이에 자족과 자신감을 북돋운다. 그러한 대표단에 의해, 간부들은 끊임없이 도전을 받고, 그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매일매일 찾아야 한다.

경영능력 개발: 분산형 구조에서 부하직원은 능력을 증명할 기회를 얻고 경영진은 승진함으로써 보다 도전적이고 책임감 있는 상황에 놓일 수 있는 유능한 인력 풀을 얻는다.

최고 관리 기능 완화: 상사가 정한 한도 내에서 그에 따라 결정하고 행동할 수 있는 자유가 주어지기 때문에 상사에 의한 부하직원에 대한 직접 감독 범위를 줄인다. 그 결과 최고 경영진은 정책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시간을 더 많이 갖게 된다.

성장 촉진: 그것은 부서나 부서에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직무를 수행하도록 하기 때문에 부서장, 부서장, 부서장 등과 함께 하위 관리 수준에게 더 큰 독립성을 부여한다. 여러 부서 간의 경쟁 의식을 전파하여, 다른 부서보다 우위에 선다. 이것은 궁극적으로 생산 수준을 증가시키고 기업에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한다.

제어 능력 향상: 각급별 성과를 측정할 수 있으며, 그 결과에 대해서도 부서별로 책임을 진다. 조직 목표를 달성하는 정도와 각 부서의 기여도를 결정한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조직의 의사소통 체계는 분권을 통해 더욱 효과적이 된다. 또한 상사와 하급자 간의 강한 관계를 구축한다. 지방분권은 최고위급 경영진의 부담을 덜어주고, 일부 중하위 간부들에게 실질적인 업무경험을 부여해 사기를 높인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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